사과 [Apple]
안녕하세요. 발가스 입니다.
오늘은 "사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금 사과] 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몸에 좋기로 이미 알려질 대로 알려진 과일이죠. 이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을 이번 포스팅 한 페이지에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01. 애플힙과는 상관없지만, 다이어트 대표 과일 중 1가지다.
브라질 어느 대학의 연구팀에서는 과체중을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매일 사과 300g(크기마다 다르지만, 평균 사과 1개의 무게는 150~300g 정도라고 합니다.)씩 섭취한 경우와 과일 대신 같은 양의 다른 음식을 먹는 경우를 비교 실험한 결과 후자의 여성보다 체중감소가 더 많았다고 합니다. 고섬유질 덕분이라고 하며, 애플힙은 운동을 해야 한다는게 정설이지만 일단 그전에 기본 베이스 몸매를 만들어야 하겠죠.
02. 장운동 개선과 혈압에 도움이 된다.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해 장운동을 규칙적으로 만들어 주고, 물을 흡수해서 묽은 변을 단단하게 만들고, 변을 편안하게 볼 수 있게 해줘서 변비와 설사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과일에 비해 비교적 칼륨이 많아서 소금의 나트륨을 장 속에서 붙잡아 대변으로 배출 시켜준다고 하니 음식에 간이 된 걸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Tip : 평균 크기의 사과 1개 무게는 150~300g 입니다.
03. 장운동과 혈압 개선은 시작에 불과하다. 온몸 구석구석 보약 효과
실로 만능 과일이라 할 수 있다. 이 과일의 섭취 효과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노화방지, 항산화 효과, 호흡기 질환 예방, 심장질환, 뇌졸중 예방, 동맥경화 예방, 당뇨병 예방, 암 예방, 구강 건강 등등 우리 몸의 겉부터 속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고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성인 손바닥 크기만 한 이 조그마한 과일 안에 기본 섬유질을 시작으로 해서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주는 "피토영양성분"과 "수용성 식물섬유", "항산화제", "안토시아닌" 등의 풍부한 건강 성분이 모두 들어있어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Tip : 현대뿐만이 아니라 사과는 전 세계적으로 옛 부터 사람 몸에 좋기로 유명해서 많은 이야기 속에 귀하면서도 소중함을 상징하는 것의 아이덴티티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04. 하지만 이런 팔방미인에도 적당한 텐션과 타이밍을 맞춰서 다가가야 합니다.
섭취 시 체내에 들어가면 알칼리화되지만, 먹을 때는 강한 산성의 식품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고 생 사과를 하루 종일 먹는 것은 치아 건강에 탄산음료만큼 좋지 않다고 하오니 적당량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Tip : 하루 권장 섭취량은 1개 / 사과는 밤에 섭취하면 안 좋다고 하지만 그것은 숙면 방해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고 오히려 밤에 섭취하면 다음 날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본인의 몸 상태에 맞춰서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